▶ 췌장암
췌장암이란 췌장에서 발생하는 암이랍니다. 췌장은 몸의 가장 가운데 있으며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간, 담낭, 비장 등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암이 발생해도 발견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췌장의 주역할은 소화액을 만드는 것과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등 호르몬을 만드는 내분비랍니다. 췌장에서 발생하는 암의 대부분은 외분비에 관계된 췌관의 세포에서 발생하는데 이것을 췌관암이라고 하며 보통의 경우 췌장암이라고 하는 것은 췌관암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췌장암 증상과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췌장암 증상은 어떤가?
췌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니, 췌장암 증상 특히 초기증상은 특징적인 것이 없다고 합니다. 보통 위 근처와 등이 답답하거나 속이 안좋다거나 식욕이 없다는 정도의 증상을 보이며 식욕저하, 체중감소 등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여러 질환에서 흔히 보이는 증상으로 비교적 췌장암만의 증상으로 황달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황달은 췌장의 머리부분에 암이 생겨 담관이 막히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몸이 가렵고 소변색이 짙어진답니다.
췌장암 원인은 무엇인가?
췌장암 원인을 살펴보면, 췌장암 증상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흡연, 음주,커피나 발암성 화학물질과 고지방 및 고칼로리 식습관 등과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 정도가 췌장암 원인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는 가능한가?
췌장암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췌장암의 치료법이란 수술요법과 방사선요법, 화학요법 등이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이란 치료가 어려운 병이니만큼 단독으로 치료법보다는 종양의 진행정도에 따라 몇가지 치료법을 조합하여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는 즉 췌장의 일부 및 전체를 수술하는 수술요법과 암세포를 파괴하는 방사선 치료요법 그리고 전이에 대한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항암제를 사용하여 암세포를 죽이는 화학요법의 치료법을 모두 함께 하는 집학적 치료을 진행하게 된답니다.
012345